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밀크티 시럽 만들기 / 밀크티 베이스 만들기/아이스바닐라 밀크티 만들기
    가장 보통의 일상/가장 보통의 레시피 2019. 7. 22. 00:22

    ​ 원래 밀크티는 이렇게 마시는게 아니​고 정말로 그냥 따듯하게 우린 티에 부드럽게 마시기 위한 우유를 조금 넣는 것이지만 그런 차는 여러 프렌차이즈에 길들여진 달달입맛엔 밍밍하게 느껴지는게 사실이다. 그리고 시원하게 마시기에도 뭔가 아쉬운 기분이고.
    차가운 밀크티 한 잔, 집에서 말아마시기 좋은 여름이 왔다 :)

    ​준비물 :
    꼭 있어야만 하는 것 -물 2cup = 500ml, 막 마시는 홍차티백 6개, 설탕 1/2컵,
    없어도 되는 것 - 바닐라 익스트랙 1/2tsp(티스푼)


    준비물은 아주 간단하다.


    이번엔 이 홍차를 사용했다. 작년 마다가스카르를 다녀오며 구매한 홍차였다. 현지에서 나는 차를 가공한 브랜드기에 의미가 있어서 사왔는데, 바닐라 향이라는 포장지의 말이 내가 기대한 것과 달랐어서(너무나도 찐바닐라빈 깍지의 그 나무냄새가 난다... 전혀 달달하지 않음) 손이 잘 안가 아직까지 집에 남아있었다. 이번 레시피는 이런 홍차를 사용하면 좋다 :) 이 홍차를 사용하게 되서 이왕 만드는 김에 바닐라밀크티시럽을 만들게 되었다. 혹시 사용하는 홍차가 얼그레이나 다른 종류면 바닐라익스트랙을 안 넣고 만들어야 한다! 왜냐면 안넣어도 맛있으니까..

    1. 물을 끓인다


    바글바글


    2. 준비한 티백을 담가 우린다


    물이 끓어 오르면 가스불을 끄지 않고 그대로 준비한 티백을 담근다. ​


    나는 건지기 쉽게 미리 이렇게 티백을 묶어놨었다.

    이상태로 홍차를 아주 진하게 우려준다. 보면 너무 진하게 우려나서 이대로는 절대 못마시겟지 하는 사약같은 색이 나오는데 그때까지 끓여준다. ​


    이정도 색이 되면​


    3. 설탕을 넣고 끓인다
    일단 티백을 건지지 말고 그대로 설탕을 부어 끓여준다. 그 상대로 티백을 꾹꾹 눌러가며 삼분정도 끓여 주다가 티백은 건져내 준다.


    설탕이 들어가면 부글부글 엄청 끓어 오르는데 넘치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한참을 끓여준다. 사실 여기서부턴 나도 만들때마다 만드는 양에 따라 달라지는데, 이 날은 티백을 빼고나서 한 7분정도 끓여줬다.
    ​​
    4. 바닐라 시럽을 넣어준다


    부글부글 한참 끓인 시럽에 바닐라 익스트랙을 1/2tsp넣어준 뒤, 한소끔만 더 끓이고 불에서 내린다.

    내가 시럽이라고 표현하긴 했지만 사실 시럽보다는 베이스라는 표현이 더 맞는 것 같다. 완성된 베이스는 우리가 생각하는 시럽처럼 끈적해 보이지 않고 그냥 아주 진한 홍차같이 생겼다.

    5. 시럽은 냄비에서 한김 식힌뒤, 저장용기에 담는다


    막 만든 시럽은 엄청 뜨거운 상태다. 꼭 냄비채 식힌 뒤 옮겨 담을것! 그리고 저런 병에 뜨거울때 담아서 뚜껑을 꽉 닫으면 그대로 밀봉이 되서 다음에 열기 엄청 힘들 수 있다.

    6. 냉장고에서 하룻밤 식힌다

    냉장고에 식히면 저렇게 색이 탁해진다. 다른 어떤 불순물이 들어가서가 아니라 설탕이 맛성분을 응결시키면서 저렇게 된다고 들었다. 우유를 한방울 탄 것 마냥 뿌옇게 되면 성공한 시럽!
    전에 설탕을 좀 줄이고 싶어서 많이 안넣은 적이 있는데 저렇게 탁해지지 않았었다. 타먹은 맛은 역시 맛이 없었다.


    이렇게 완성한 시럽은 시럽:우유=1:2-3 정도의 비율로 타서 마시면 된다. ​



    진하고 부드럽고 달콤한 맛. 카페인에 강하고 커피를 좋아한다면 여기에 샷을 하나 추가해도 근사한 맛이 난다.

    다들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날 되기를!

    LIST

    '가장 보통의 일상 > 가장 보통의 레시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스콘 만들기  (0) 2019.06.10
Designed by Tistory.